본문 바로가기
고전 게임/아케이드

고전게임 더블 드래곤 웹에서 바로 플레이!!

by Dipiri 2023. 12. 7.
반응형

코인 버튼이 입력되지 않으면 키 셋팅을 바꿔주세요.

테크노스 재팬의 액션 명작 더블 드래곤!! 쌍용입니다.

더블 드래곤 시리즈의 첫 작품. 1987년 6월 첫 가동되었다. '쌍절권' 도장을 운영하는 청년 '빌리 리'의 연인 '마리안'이 폭력조직 '블랙 워리어즈'[1]에게 납치되자 빌리와 그의 쌍둥이 형인 '지미 리'가 마리안을 구출하기 위해 나선다는 왕도적인 스토리를 지니고 있다. 타이틀의 '더블 드래곤'은 주인공 리 형제를 가리키는 말이기도 하다.

테크노스 재팬의 대표작이자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 장르의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쯤 되는 대단한 게임으로 당시에는 그야말로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했던 게임이다. 90년대의 오락실 초딩, 아니 국딩들이 워류겐, 마데꾸를 연호하고 다녔다면 80년대 중후반의 국딩들은 흠!을 외치면서 본 게임의 '팔꿈치'(백 엘보) 흉내를 내고 놀았다.

앞으로 나아가며 쏟아지는 적들을 손발로 두들겨패는 소위 beat'em up 장르 자체는 이 시기엔 이미 보편적이어서 스파르탄 X나 드래곤닌자 같은 명작이 이미 시장에 나와 있었고 그 하위 장르이자 본작이 속하는 벨트스크롤 액션도 1986년에 테크노스가 제작했던 열혈경파 쿠니오군이 원조라고 할 수 있어 어찌보면 참신하다고 할 작품은 아니었지만 80년대 말 희대의 대작이 나오기 전까지 기존의 beat'em up 장르가 가진 요소를 집대성함으로서 이 장르의 기본적인 틀을 다 잡았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 작품이다. 본작은 열혈경파 쿠니오군의 후계작 위치에 있는 작품이고[2] 시스템도 대부분 계승하고 있지만 이쪽이 더욱 크게 히트를 쳐버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