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너티독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소식을 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PS3로 정말 재밋게 즐긴 라오어 멀티 플레이였는데.. 리메이크 소식과 함께 멀티 플레이가 포함되지 않을까 했지만 따로 제작한다고 했을 때만해도 두근두근. 하지만 결국 제작 중단되고 마는군요 ㅜㅜ
많은 분들이 The Last of Us Online이라는 프로젝트에 대한 소식을 기대하고 계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우리는 해당 게임의 개발을 중단하기로 엄청나게 어려운 결정을 내렸습니다.
우리는 이 소식이 많은 사람들, 특히 우리의 멀티플레이어 야망을 열렬히 따르고 있는 헌신적인 The Last of Us Factions 커뮤니티에게 힘든 소식이 될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스튜디오에서 이 작품을 여러분의 손에 쥐어주기를 기대하면서 똑같이 반가워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된 배경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멀티플레이어 팀은 The Last of Us Part II를 작업할 때부터 이 게임을 사전 제작해 왔으며, 독특하고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 느꼈던 경험을 만들어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멀티플레이어 팀이 The Last of Us Online에 대한 컨셉을 반복하면서 비전이 구체화되었고 게임 플레이가 더욱 세련되고 만족스러워졌으며 우리는 우리가 향하는 방향에 대해 열광했습니다.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하면서 우리의 야망의 범위가 더욱 분명해졌습니다. The Last of Us Online을 출시하고 지원하려면 앞으로 몇 년 동안 출시 후 콘텐츠를 지원하는 데 모든 스튜디오 리소스를 투입해야 하며, 이는 향후 싱글 플레이어 게임 개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우리 앞에는 두 가지 길이 있었습니다. 단독으로 라이브 서비스 게임 스튜디오가 되거나, Naughty Dog의 유산을 정의한 싱글 플레이어 내러티브 게임에 계속 집중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스튜디오의 모든 사람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게임을 통해 기술에 대한 학습과 투자는 우리가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방법에 반영될 것이며 우리가 스튜디오로서 향하는 방향에 매우 귀중한 것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여기 Naughty Dog에서 작업 중인 야심 찬 새로운 싱글 플레이어 게임이 두 개 이상 있으며, 준비가 되면 다음에 나올 게임에 대해 더 많이 공유하고 싶습니다.
그때까지 우리는 수년 동안 여러분의 지원에 대해 커뮤니티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 너티독 일련의 행보가 너무 아쉽긴 하지만, 라오어 멀티는 언젠가 꼭 제작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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