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 게임/아케이드

고전게임 아케이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4 KOF 94 웹에서 바로 플레이!!

by Dipiri 2024. 1. 9.
반응형

SNK의 대표 대전 격투 게임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의 역사적인 첫 번째 작품.

당시 대전 격투 게임계는 1 VS 1 3전 2선승제에 12~16명 전후의 캐릭터를 가진 작품이 대부분이었으나 94년 여름 혜성같이 나타난 KOF 94는 3 VS 3 팀배틀에 3명 8개팀 24(+1)명의 캐릭터로 일단 물량부터 압도적이었다. 그보다 더 의미가 컸던 것은 아랑전설 시리즈와 용호의 권 시리즈의 인물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싸울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었다. 또한 1980년대의 자사 게임 이카리 시리즈와 사이코 솔저의 아테나를 출연시키고 그걸로 끝나는 것이 아닌 쿠사나기 쿄를 필두로 하는 매력적인 오리지널 캐릭터까지 추가한 오리지널 요소를 정립하는데 성공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추가 캐릭터의 디자인이 호감형은 아니었지만 한국팀을 따로 넣어 한국을 챙겨줬다는 것도 한국사람들에게는 기쁜 일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