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컨텐츠

2023 게임 어워드에서 공개한 기대작 5

by Dipiri 2023. 12. 9.
반응형

게임 어워드는 당연히 게임의 수상작이 주인공이지만 주인공 못지않게 공개되는 게임들 역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기대를 받습니다. 이번 2023 게임 어워드 역시 많은 게임들이 공개되었는데요 그 중 영상 공개만으로 큰 기대를 끈 게임 7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자. 각설하고 바로 들어가시죠.

1. Light No Fire : 라이트 노 파이어

No Man`s Sky 제작사로 유명?한 Hello Games의 신작. Lihgt No Fire 입니다. 아무래도 전작인 No Man`s Sky가 출시 당시 언플가 더불어 처참한 게임 완성도로 뭇매를 맞은 전력이 있는지라 조금 걱정은 되지만 공개된 영상만 보았을 땐 기대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네요. 사후 관리를 통해 지금은 No Man`s Sky가 꽤 완성도 있게 수정이 되었으니 한번 더 속아주는셈 치고 기다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Lihgt No Fire는 No Man`s Sky와 달리 판타지 컨셉의 어드벤처 게임이라고 합니다. 지구와 비슷한 큰 행성을 친구들과 함께 탐험합니다. 산을 오르고, 표면을 탐색, 파도 아래를 수영하고, 용의 등에 올라타 하늘을 날 수도 있습니다. 탐험 지역에서 자원을 수확하며, 침입하는 적들과 싸우기도 하며 심지어 건물을 짓는 등 즐길거리가 상당합니다. 제발 이번엔 삽질하지 말고 잘 만들어 나와주길...

 

2. No Rest For The Wicked : 노 레스트 포 더 윅드

플랫포머 액션 게임 오리 시리즈의 제작사 MoonStudio의 신작 No Rest For The Wicked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재미있게 즐겼던 작품인 오리의 제작사가 신작을 내놓았습니다. 전작이 오리 시리즈인 만큼 신작인 No Rest For The Wicked도 기대가 되는데 확실히 영상만으로도 개발사의 개발력이 가늠이 되네요. 이전 작과는 다르게 쿼터뷰 방식을 채택했고 그림을 옮겨놓은 듯한 그래픽 스타일도 훌륭합니다. 더불어 액션 RPG인 만큼 전투장면도 나오는데 이 부분은 언듯봐선 꽤 괜찮아 보이지만 좀 더 많은 영상을 봐야알 수 있을 것 같네요. 물론 개발력이 있는 회사이니 잘 만들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3. Blade : 블레이드

블레이드?? 갑자기 블레이드가 게임으로 나온다기에 좀 의아해서 리스트에서 뺄까도 했는데 개발사가 아케인이라 게임 자체의 완성도는 준수하리라 생각이 들어 포함했습니다.  영상엔 전투나 여타 게임을 알 수 있는 정보들이 없어 아쉽지만 아케인의 디스아너드나 데스루프를 재미있게 즐기신 분이라면 기대해 볼만할 것 같네요. 

 

4. Kemuri : 케무리

영상만 봤을 땐 뭐하는 게임인지 알 수가 없는 게임이었는데요.  케무리? 라는 게임으로 전직 탱고 게임웍스 개발자가 개발중인 게임이라고 합니다. 탱고 게임웍스하면 이블위딘 시리즈나 최근엔 하이파이 러쉬, 고스트와이어:도쿄로 꽤 이름있는 회사입니다. 개발자의 설명을 보고 어떤 게임인지 알 수가 있었는데 도시 정글에서 솔로나 협동 플레이로 요괴 사냥을 하는 것이 메인 플레이라고 합니다. 영상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전투가 이루어지는 조금만 나왔다면 좋았을텐데 아쉬움이 남네요. 그래픽적인 퀄리티나 컨셉은 굉장히 마음에 드는데 몬헌이나 최근의 와일드하츠 같은 전투 방식을 살린 게임이라면 기대해볼만한 게임일 것 같습니다.

 

5. Monster Hunter Wilds : 몬스터 헌터 와일즈

이번 어워드에서 공개한 게임 중 가장 기대작은 바로 이 게임!! 몬스터 헌터 와일즈일 것 같네요. 저 뿐만 아니라 아마 대부분의 게이머들이라면 공감하실 것 같은데, 전작인 라이즈나 월드를 미친듯 즐겼기에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공개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은 듯한 느낌입니다. ㅎ 너무 생각치도 못하게 공개가 됐던터라 그 임팩트가 더 컷었던것 같네요. 심장이 두근두근~ 다만 출시일이....

환경이 변함에 따라 생기는 환경적 변수들이 있는것 같고, 탈것이 땅뿐 아니라 활공을 통해 어느 정도 날 수 있는 것 같네요.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추측하기론 오픈월드가 아니냐? 라는 말들이 있는데 이건 정보가 더 공개되어봐야 알 것 같네요. 아무튼 하루라도 빨리 ㅜㅜ

반응형